백내장은 눈 속의 수정체가 뿌옇게 변화하는 질환으로 방치하게 되면 실명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조기 대응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해당 질환은 선천적으로 발생할 수 있지만, 후천적인 안구 타박상 잦은 햇빛 노출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고, 특히 노화로 인해 발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그래서 노안이 발생하는 40대부터는 레이저백내장안과를 통해서 정기적으로 눈 검진을 받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정밀 검사를 통해서 백내장을 진단 받으면 치료술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약물을 통해서 진행을 늦출 수 있지만 중기부터는 레이저백내장안과를 통해 백내장 수술을 받아야 한다고 합니다. 수정체를 대체하는 인공수정체는 단초점과 다초점이 있다고 합니다.
단초점은 근거리와 원거리 중의 하나의 초점을 선택해서 교정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 안경이나 돋보기의 착용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다초점은 노안은 물론이고 근거리부터 원거리까지 시력 개선이 가능하기 때문에 수술 후 안경 착용이 필요없다고 합니다.
이러한 다초점 렌즈를 삽입받기 위해서는 레이저백내장안과로 내원해 주셔야 한다고 합니다. 칼이 아닌 레이저를 이용하면 시력개선에 소요되는 시간을 줄 일 수 있고, 깨끗하고 정교하게 수술이 진행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다초점 렌즈는 조금이라도 위치가 변경되면 어지러운 증상이 생기고, 시력에 문제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레이저 기기를 이용한 백내장 수술이 시행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곳에서는 카탈리스 레이저 기기를 통해 안정적인 수술 결과를 만나볼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해당 기기는 컴퓨터에 정확히 입력된 수치에 따라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오차 범위를 최소화하여 정확하고 정교한 수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또한 최소절개가 가능하기 때문에 눈의 나이를 결정짓는 각막내피의 손상도 최소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엇보다 수정체낭의 절개가 매끄럽고 정교하게 가능하고, 렌즈를 정확한 위치에 안착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이곳의 의료진은 모두 풍부한 경험과 그에 맞는 실력도 보유하고 있어, 환자에게 적합한 렌즈의 제시와 함께 보다 안정적인 수술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레이저 백내장 수술 잘 하는 안과에서 노안과 백내장 그리고 모든 거리에 대한 시력교정까지 함께 받아보시기 바랍니다.